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이야기

현봉식 84년생 배우 프로필

by 리더 리얼 2021. 11.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 4시간 자고 새벽엔 아르바이트 하고, 낮에는 연기 연습하면서 연기의 꿈을 키운 남자, 임시완의 정수리를 사랑한 남자, 플렉스 하는 남자, 자칭 염따 짝퉁, 나무위키마저 노안으로 인정한 배우가 있다는데요.

 


그래서 누구냐고요. 오늘은 드라마 DP에서 헌병대장 천영덕 역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배우 현봉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현봉식 84년생


드라마 DP에서 보여준 내공 깊은 연기 뿐만 아니라 현봉식의 나이가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는 1984년생 현재 나이 38세로 함께 출연한 손석구 배우보다 한 살 어리고 구교환 배우보다 두 살 어린 동생이라고 합니다.

배우 정해인과는 불과 4살 위의 형이네요. 현봉식 형님 도대체 어떤 과거를 살아오신 겁니까??


참고로 현봉식이란 이름은 가명인데요. 그의 본명은 현재영입니다. 원래는 현보람이라는 이름이었는데, 나중에 현재영이라는 이름으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봉식이라는 가명은 지금은 세상을 떠나신 자신의 아버님, 작은 아버님의 이름에서 한 글자 씩 가져와서 만든 이름이라고 하네요. 하늘나라에서 두 분이 현봉식 님을 지원해 주셔서 그런가요? 요즘 현봉식 님 정말 대세 배우가 되었습니다.


2. 현봉식 프로필


이제 대한민국 대표 노안 배우로 인기를 얻은 현봉식은 부산에서 태어나 학창 시절에는 총망받는 유도 선수였습니다. 그러나 쇄골이 부러지는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게 되고 여러 가지 알바들을 전전하게 됩니다.

그러다 25살 무렵 설치 기사 일을 할 때 연수원에서 상황극을 하게 되는데요. 그 때 자신이 연기를 좋아한다는 걸 깨닫고 연기자가 되기 위해 무작정 서울로 상경합니다. 연기 경험이 전무하던 그는 보조 출연부터 차근 차근 연기 경력을 쌓기 시작해 영화 '바다로 간 산적'으로 정식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영화 국제시장, 극비수사, 프리즌 보안관, 1987, 양자 물리학,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청일전자 미쓰리, 마우스 등
여러 작품에서 단역과 조연을 오가며 배우 활동을 해왔습니다.

특히 2019년 방영된 웹툰 원작의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무서운 첫인상의 조폭 역으로 눈길을 사로잡아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무시무시한 캐릭터들이 즐비했던 드라마 속에서도 현봉식이 맡은 조폭은 사실 알고 보면 속이 깊고 불쌍한 역할이어서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3. 현봉식 알바


작은 배역도 감사하게 연기한다는 우리 봉식이형. 그는 한 인터뷰에서 29세까지 반백수였다고 하네요. 하루 4시간만 자면서 새벽에는 아르바이트, 낮에는 연기 연습, 다시 저녁에는 치킨집 알바를 하면서 연기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은 밥 먹고 연기만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하네요. 이러한 연기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지금의 배우 현봉식을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역시 그냥 얼굴 빨로 뜬 배우가 아닙니다.


4. 현봉식 TMI


아니 이쯤에서 알아두면 쓸 데는 없는 현봉식 님의 TMI 몇 가지를 알아볼게요. 실제 군 생활은 육군 27보병사단에서 했고, 병장 만기 전역을 했습니다. 입대 전에 주유소 알바를 했다는 이유로 연대 목욕탕 보일러 관리병으로 일했는데 일을 너무 잘해서 관사 관리병 세탁기 관리병까지 맡았다고 하네요.

 



군 시절 선임들이 너 군대 2번째 온 거지라고 물어봤다는데 일을 잘 해서일까요? 얼굴 때문일까요? DP 촬영 당시 분장실에서 드라마 안에서 자신보다 계급이 낮은 형들이 "너 인마 또 형들 갈구러 왔어?"라는 장난을 쳤다고 합니다.



유도 선출에다가 주짓수를 사랑하는 상남자 현봉식. 그의 특기는 내일 아트입니다. 영화 1987에서 배우 하정우와 대립하는 장면을 보였는데요. 동년배 같지만 실제로 하정우가 6살 형입니다.

 



그리고 남들 하는 건 다 해보는 트렌디한 만 36세 형이 현봉식 님입니다. 동생 역할을 한 번도 안 해봤다는 김한종 배우를 영화 카센터에서 동생 역할로 만들어버렸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둘은 우열을 가리기 힘든 배우 이호철과 자웅을 겨루는 노안 라이벌입니다. 현봉식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연기를 하면서 행복하게 사는 것이 느껴집니다.

 



또한 연기를 넘어 작품 함께하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게 느껴지는 사람 냄새 물씬 나는 배우, 현봉식!! 디피로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앞으로도 봉식이 형님이 꽃길만 걸으시길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영탁, 음원 사재기 논란 입장 불법 작업 전혀 몰랐다

가수 영탁이 음원 사재기 논란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6일 새벽 영탁은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입장문을 게재했다. 그는 먼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라고 사

bltly.link

 

열혈강호 619 일월수룡륜 등장, 열혈강호 620화 이후 스토리 예상!!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는 열혈강호 620화의 리뷰로 인사 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620화에서 나왔던 일월수룡륜을 중심으로 다음 스토리를 예상해 보겠습니다. 열혈강호 619화 리뷰 : 일월쌍륜의

uchina-dailylife.urizuninfo.com

 

이영범 바람핀 여자 누구? 정경순 김혜리 박선영 / 노유정 이영범 이혼 사유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제 저는 방송인 노유정 씨의 근황과 더불어 파란만장했던 그녀의 인생 스토리를 들려드렸습니다. 1. 노유정," data-og-host="uchina-dailylife.urizuninfo.com" data-og-source..

uchina-dailylife.urizuninfo.com

 

김선호 연인 여자친구 전남편 최영아 기상캐스터 관련 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화제의 중심인물인 최영아 기상캐스터, 전 김선호 여자친구 전남편 관련 정보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    차   > 1. 최영아 기상

uchinaeconomy.urizuninfo.com

 

에이치엘비 주가 / 티케이 케미칼 주가 / 손오공 주가 차트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이치엘비 주가, 티케이 케미칼 주가, 손오공 주가 및 차트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에이치엘비 주가 차트분석 에이치엘비는 최근 급등했다가 크게 하락한 상

uchinaeconomy.urizuninfo.com

 

초록뱀 미디어 주가 전망 / 넵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래의 초록뱀 미디어 주가 전망, 넵튠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매수/매도 권유가 아니며,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 제 포스팅을 보

uchinaeconomy.urizuninfo.com

 

김선호 은퇴 ? 최영아 기상캐스터 관련 정보 안내

2021.11.02 - [주식 이야기] - 에이치엘비 주가 / 티케이 케미칼 주가 / 손오공 주가 차트 분석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김선호 은퇴 및 최영아 기상캐스터 관련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진심은

uchinaeconomy.urizuninfo.com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