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오징어 게임 관련주 정보 총정리

by 리더 리얼 2021. 10.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징어게임 관련주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넷플릭스에서 '오징어게임'이 한국드라마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최고 기록은 '스위트홈'이 미국 넷플릭스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한 것이었는데 이번에 '오징어게임'이 그 기록을 갱신한 것이죠. 네, 오징어 게임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게다가 OTT콘텐츠 순위집계 플랫폼인 플릭스 패트롤에 의하면 '오징어게임'은 미국외 한국, 대만, 홍콩, 남미, 중동 등 세계 대부분 나라에서도 넷플릭스 시청 수 1위를 차지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말이지 믿기지가 않네요.

 

 

 

 


오징어 게임은 상금 456억원이 걸린 데쓰게임에 참가한 인생에서 코너에 몰린 사람들의 생존 이야기를 담은 9회 분량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지난 9월 24일 기준 한국 제작 드라마 최초로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 시청수 세계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오징어게임은 비상장 콘텐츠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란 회사가 제작했으며 이 싸이런픽쳐스는 김지연 대표가 지분 100%를 보유했다고 하네요.

네, 오징어 게임의 제작사에는 아직 투자가 불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러나 한국 주식시장의 특성 상 얼마 든지
관련된 회사를 엮어서 '관련주'로 만들면서 주가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징어게임 관련주를 아래와 같이 알아봅시다.



1. 덱스터 주가 (206560)

 


덱스터는 드라마, 영화, 뉴미디어, 광고 등 모든 영상 콘텐츠 전반의 VFX(Visual Effects 시각효과)를 제공하거나, 콘텐츠 기획, 제작 및 콘텐츠 사업 관련 투자를 메인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회사로 이 중에서 영화의 특수 시각효과 제작 및 외부 수주를 통한 매출이 주요 수익 모델입니다.

그리고 덱스터는 영화, 드라마의 음향제작 및 음향설계 컨설팅 사업을 영위하는 '㈜라이브톤’과 영상콘텐츠 종합제작업을 영위하는'㈜덱스터픽쳐스'와의 협력을 통해서 덱스터는 영상 콘텐츠 기획, 촬영 및 제작, 판매, DI, Sound 등 콘텐츠 작업 전반에 이르는 모든 제조 라인업을 구축한 한국에서 하나 뿐인의 종합 영상 스튜디오입니다.

 


그런데 왜 덱스터가 오징어 게임 관련주가 되었을까요?? 그 이유는 오징어게임의 음향효과를 맞은 라이브톤이라는 회사(위에 나왔죠?)의 주식 91.5% 매수해서 자회사로 편입시켰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라이브톤은 덱스터의 자회사인데 오징어게임의 제작에 사운드 작업 담당으로 참여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딱히 회사의 실적 등에 상관없이 오징어 게임과 조금 관련이 있으니까 세력이 마고 올린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덱스터의 사업보고서를 보니까 덱스터가 지분 일부를 사들였던 유니온투자파트너스라는 투자 전문 회사가 오징어게임 제작사인 싸이런픽쳐스의 이전 작품인 남한산성에도 투자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결론을 정리해 드리면,

1. 덱스터 자회사 라이브톤은 오징어게임 사운드 작업에 참여함 => 관련주로 엮임

2. 유니온투자파트너스는 오징어게임 제작사 싸이런픽쳐스에 투자했었다.

3. 그런데 덱스터는 유니온투자파트너스의 지분 일부를 보유 중이다.
=> 덱스터는 오징어게임에 간접적 관련주로 엮임


네... 이런 게 한국 주식시장입니다.

그래도 아래의 덱스터 차트를 보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네요. 나쁘진 않은데 어제 오늘 볼린저밴드 주변에서 큰 거래량을 보이면서 양봉 윗꼬리, 윗꼬리 도지를 보인 게 좀 찜찜합니다. 세력이 팔고 나간 걸까요? 내일 이후 주가 추세가 기대됩니다.

 

2021.10.04 - [생활 정보] - 아이폰 13 리뷰, 사전예약 정보 : 기존 시리즈를 넘어선 새로운 아이폰 13

 

아이폰 13 리뷰, 사전예약 정보 : 기존 시리즈를 넘어선 새로운 아이폰 13

안녕하세요. 10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애플 아이폰13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기간은 10월 1일부터 신청하시면 되는데 10월 7일까지 아이폰 13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10월 8일부터 배

uchinaeconomy.urizuninfo.com


2. 쇼박스 주가 (086980)


- 오징어게임 제작회사인 싸이런픽쳐스에 투자했었던 회사

쇼박스는 2018년에 오징어 게임을 제작한 비상장 업체인 싸이런픽쳐스에 1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것 때문에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최근 쇼박스는 전 거래일(6,260 원)에서 650원(-10.38 %) 하락한 5,610 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난 3일 연속 거래일과 비교하면 아쉬운 결과이지만, 투자자의 기대는 여전히 높은 것 같습니다.

추석 전에 주가는 4,100원 이었지만, 9월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50% 이상 상승해서 6,260원까지 올랐습니다. 그러나, 최근 조정되어 5,000원 대로 하락했습니다.

 

 


다만 올해 쇼박스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쇼박스가 출자한 다른 회사 리스트에 싸이런픽처스는 없다고 합니다.
지금은 쇼박스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데도 과거 투자 사실만으로 테마주로 엮인 것이죠.

오늘 자 차트를 보니까 쇼박스도 많이 올랐다가 다시 조정을 거쳐서 N자 형으로 반등했네요. 그런데 현재 높은 곳에서 저항을 받고 있고(올라가면 누군가가 계속 팔고 있네요), 주봉으로 봐도 상당히 높은 위치입니다. OBV선이 아직 Signal선 위에 있긴 한데... 위치가 매력적이진 않네요.

 



3. 버킷스튜디오 주가 (066410)


- 오징어게임 주연 배우인 이정재의 소속사

버킷스튜디오는 스마트TV, 케이블방송, IPTV,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 기반을 중심으로 한 영상, 영화, 교육 등의 콘텐츠를 제조, 판매하며 온라인 콘텐츠유통의 필수 기술인 필터링 솔루션을 통한 사업, 그리고 문자 발송 및 벨소리 다운로드 서비스와 5G 주변 기기 유통사업, 온라인 기반의 라이브 커머스(대행, 방송, 컨설팅, 판매 등)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게다가 버킷스튜디오는 암호통화 거래소 Bithumb와 제휴하여 설립한 '빗썸라이브'라는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버킷 스튜디오는 빗썸코리아와 총 120 억원(10억 원의 주식 취득과 11억원의 신주 증자)을 투자하고 라이브 상거래 플랫폼 '더 립'을 인수했다는데요. 양사는 최대 주주이며, The Lip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각각 37.5 %).

 



버킷스튜디오는 오징어 게임 주연 배우인 이정재 씨가 정우성 씨와 함께 설립한 연예기획사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을 15% 보유하고 있어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엮였다고 하네요.

추석 연휴 직전인 9월 17일 주가는 버킷스튜디오의 주가는 2,765원이었는데 오징어게임이 히트치기 시작하면서 그 기대감으로 9월 23일, 24일 연속으로 상한가를 기록하며 9월 27일에는 무려 4,755원까지 폭등했습니다. 수익 내신 분들 정말 부럽네요.

 



버킷스튜디오는 이 3거래일 간 주가가 무려 72% 폭등했으나 더 이상 상승세를 이어가진 못했습니다. 그런데 상승세가 멈췄지만 주가가 계속 횡보하고 있네요. 그리고 OBV선도 아직은 Signal선 위에서 놀고 있습니다. 다만, 20일 이평선과 5일 이평선의 이격도가 너무 커져서 이 횡보 도중에 다시 계단식으로 상승할 지, 아니면 3,700~3,900원대까지 내릴지 향후 추이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네, 지금까지 오징어게임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봤는데요. 제 포스팅만 보시고 매수매도 결정하지 마시고 스스로 공부하셔서 투자 판단하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저는 절대 매수매도 권유를 하기 위해서 포스팅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글은 책임의 근거가 될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https://urizunjpkr.tistory.com/m/27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기본적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지아이텍은 2차 전지 관련 종목인데요. 이 종목도 많은 분들께서 기대하시리라고 생각됩니다. 그

urizunjpkr.urizuninfo.com

2021.10.04 - [생활 정보] - 아이폰 13 리뷰, 사전예약 정보 : 기존 시리즈를 넘어선 새로운 아이폰 13

 

아이폰 13 리뷰, 사전예약 정보 : 기존 시리즈를 넘어선 새로운 아이폰 13

안녕하세요. 10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애플 아이폰13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기간은 10월 1일부터 신청하시면 되는데 10월 7일까지 아이폰 13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10월 8일부터 배

uchinaeconomy.urizuninfo.com

2021.10.03 - [생활 정보] - 검은 태양 7회 스토리 예상 6회 내용 정리

 

검은 태양 7회 스토리 예상 6회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검은 태양 6화 내용 정리와 거기에 맞춘 검은 태양 7화 스토리를 예상해 보겠습니다. 어젯밤 방영한 검은태양 6화는 그간 뿌려놓은 떡밥들을 서서히 풀려가는 모습을 보여주

uchinaeconomy.urizuninfo.com

2021.10.02 - [생활 정보] -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으로 확진자 현황을 볼 수 있는 곳!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으로 확진자 현황을 볼 수 있는 곳!

현재 코로나 4차 대유행 때문에 대한민국이 완전 난리인데요. 추석 연휴가 끝나고 나서 하루에 약 3천 명 정도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추석 때 사람들의 이동이 많다 보

uchinaeconomy.urizuninfo.com

https://urizunjpkr.tistory.com/m/17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 10월에 따상 갈 만한 종목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플로, 원준, 하나금융스팩 19호의 청약일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어떤 공모주에 청약하셨나요? 참고로 저는 원준과 아스플로만 청약 신청했습니다. 개인

urizunjpkr.urizuninfo.com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