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삼성전자 주가 전망 그리고 차트 분석

by 리더 리얼 2021. 11.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을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가 급락한 이후로 여전히 아래에서 해메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국내 주식시장 시총 1위이자 대부분인 기업이자 지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종목이므로 주기적으로 차트를 분석해야 있으며,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아도 흐름이 어떤 식으로 흘러가는지 지켜보는게 중요합니다.

제가 삼성전자가 나쁘다고 아니니까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스윙, 중장기 매매 좋아하고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밥만 먹고 종목에 추세와 분위기, 차트 이런 것만 보다 보면 급등할 자리가 눈에 띄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자리에 매수한 다음에 바로 주가가 뛰어올라가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전문가입네 하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속여서 말로만 고수인척 하거나 시장이 잘 될 때만 인정하는게 아니라 실제로 잘하려면 제가 공부해야 하고 특히 한국 주식 시장은 차트와 분위기, 테마로 가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우량주라고 해서 무턱대고 사면 안됩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지수 때문이라도 분석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정확하게 2020년 7월 28일 이때부터 제가 삼성전자를 매매하면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밑에 폭락장 이후에 진정이 되고 최대까지 올랐던 가격이 상단을 돌파를 해주는 장대양봉이 나왔기 때문인데요. 이때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6만 1,500원이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봤습니다.

 


만약 이 자리를 제대로 뚫어줄 경우에 단기간 목표가가 2, 30% 정도 될 거라고 최대 8만 원 정도까지 부를 수 있는 추세라고 분석을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주가는 순식간에 97,000원까지 올랐습니다.

저는 8만원까지가 최대치로 생각을 했는데 시장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그런지 97,000원까지 올랐습니다. 아무튼 진짜 적극적으로 매매를 할 때는 이런 아름다운 추세, 20일선 위에 있는 시간이 훨씬 더 많은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면 중요한 자리나 박스권 눌림 목만 알더라도. 이런 대형주를 공략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가 지금은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걱정을 하는게 지금 코스피 지수는 사상최고가에서 마감을 했는데 딱 삼성전자 차트랑 코스피란 이때까지는 거의 비슷했습니다.

그냥 삼성전자 차트가 코스피 차트라고 보셔도 틀린 말이 아닌데요. 이 말은 뭐냐면 코스피 지수가 막 4천, 5천 간다면 엄청 좋겠지만, 애매하게 3,300 3400 이렇게 간다면 코스피 지수는 계속해서 올라가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지금 봤을 때 최근에 6월 3일에 외국인의 삼성전자 500만주 순매수가 들어왔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삼성전자는 국내 주식 선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종목이라서 그냥 국내 증시를 받쳐주는 용도로만 외국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거지 주식시장 주도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래 시장을 주도할만큼 주가를 올려야지 정상적인 흐름인데 여기서 벗어나서 그냥 받침대 역할만 하고 있었던 것이죠. 받침대로 이용하는 지 여부는 수급 주체만 보면 알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단타 증권사나 아니면 지수 받침용으로 삼성전자를 쓰는 외국계증권사인 JP모간, 메릴린치 이런 쪽이 삼성전자를 단타용이나 받침용으로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 증권사들이 합쳐서 삼성전자를 구매했다면 신뢰를 할 수 없는 것이죠. 국내 증권사 쪽에서 전부 수급을 주도했다면 그래도이 상승을 정말 신뢰를 했을 텐데 그게 아니라서 믿을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주가가 다시 상승한다고 신뢰를 하려면 외국계와 국내 증권사들이 같이 대량으로 매수하고, 현재의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가는 큰 양봉이 나와야 한다고 봅니다.



위와 같이 삼성전자 차트를 보면 아직은 5일선이 20일선 위로 살짝 올라온 상황이고 60일선 위로 갈 것 같은 움직임은 아직 보이고 있지 않은데요. 따라서 지금은 삼성전자 주가가 횡보할 가능성이 더 크지 않나 싶네요.

지금 삼성전자 위치를 분석하면 5일선이 쌍바닥을 찍고 20일선 위로 올라온 것은 긍정적이나 세력들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내릴 수 있으니 확실한 수급, 올릴 가능성이 높은 수급을 보고 나서 대응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봅니다. 최소한 60일선에 근접하는 양봉이 나와야 앞으로의 삼성전자 주가를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 티케이 케미칼 주가 / 손오공 주가 차트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이치엘비 주가, 티케이 케미칼 주가, 손오공 주가 및 차트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에이치엘비 주가 차트분석 에이치엘비는 최근 급등했다가 크게 하락한 상

uchinaeconomy.urizuninfo.com

 

노유정 박선영 이영범 바람핀 여자 노유정 프로필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 개그우먼 노유정 씨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노유정 프로필 개그우먼 노유정은 1964년 생으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전 남편 이영범과 이혼하였고 슬하

uchinaeconomy.urizuninfo.com

 

초록뱀 미디어 주가 전망 / 넵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래의 초록뱀 미디어 주가 전망, 넵튠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매수/매도 권유가 아니며,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 제 포스팅을 보

uchinaeconomy.urizuninfo.com

 

김선호 연인 여자친구 전남편 최영아 기상캐스터 관련 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화제의 중심인물인 최영아 기상캐스터, 전 김선호 여자친구 전남편 관련 정보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    차   > 1. 최영아 기상

uchinaeconomy.urizuninfo.com

 

에이치엘비 주가 / 티케이 케미칼 주가 / 손오공 주가 차트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이치엘비 주가, 티케이 케미칼 주가, 손오공 주가 및 차트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에이치엘비 주가 차트분석 에이치엘비는 최근 급등했다가 크게 하락한 상

uchinaeconomy.urizuninfo.com

 

현봉식 84년생 배우 프로필

안녕하세요. 하루 4시간 자고 새벽엔 아르바이트 하고, 낮에는 연기 연습하면서 연기의 꿈을 키운 남자, 임시완의 정수리를 사랑한 남자, 플렉스 하는 남자, 자칭 염따 짝퉁, 나무위키마저 노안

uchinaeconomy.urizuninfo.com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