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증시 오늘의 다우 지수 S&P 500 지수 안내 (10/25일)

by 리더 리얼 2021. 10.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미국 증시 및 다우 지수 나스닥 등 각종 지수와 경제지표, 뉴스를 알려 드립니다.

 

 

 

<<    목  차     >> 

1. 오늘의 미국 증시 현황

2. 오늘의 S&P 500 지수 현황

3. 파월 미 연준 의장 연설 내용 요약

4. 인텔 주가 급락

5. 페이스북 매수 열풍 

 

 

 

1. 오늘의 미국 증시 현황


나쁜 실적 발표로 촉발된 광고 업계의 향후 실적에 대한 우려가 구글이나 페이스 북에도 확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Apple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변경은 특히 Facebook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물론, Google의 앱서비스 요금 인하도 페이스북 주가 하락에 한몫했다고 봅니다.


또한 실적이 나빴던 인텔주가도 급락했네요. 한편, 테슬라는 신고가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테슬라가 신고가를 유지하면서 계속 상승할 지 지난 번 처럼 900불 대에서 다시 하락할 지 지켜봐야 겠네요.

 



2. 오늘의 S&P 500 지수 현황


덧붙여서, 9월의 장기 조정을 거친 후 상승 추세가 무너지는 것으로 예상된 S&P 500 지수는 최근 급속하게 반등하면서 조정 이전 수준으로 돌아갔습니다. 


FOMC가 11월 초순에 테이퍼링 공식 발표를 하는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만, 아직 우리가 꿈꾸고 있는 산타 랠리에 충분한 기대를 품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3. 파월 미 연준 의장 연설 내용 요약


이번 연설에서 파월 의장은 이전보다 매파적인 자세를 보였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는 어느 때보 다 높아지고 있는 것 같고, 인플레이션 기대율이 갑자기 크게 반응하면 금리가 오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었습니다. (그동안 일시적인 것이었다고 합니다) 11월의 FOMC가 다가 오면서 연말 테이퍼링과 내년 금리 인상이 점점 구체적인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Square / Twitter의 Jack Dorsey가 Twitter를 통해서 큰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미국 증시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조금 불안정한 것 같습니다.

 

파월 회장이 언급 한 예상 인플레이션율은 https://fred.stlouisfed.org/에서 10 년간의 손익 분기점 인플레이션을 검색하면 신속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안정적이었던 이 숫자는 최근 급상승하면서 지난 10년 간 최고 수준(2.64)을 보여줍니다.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미국 FOMC가 돈을 거둬들일 가능성이 높아진 것 같네요.

 


4. 인텔 주가 급락

 


이번 분기 Intel의 실망스러운 실적이 4분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가는 다시 폭락했습니다.
보고서에 "유일한 희망은..."이라고 쓰여져 있을 정도로 상당히 심각한 상황이지만, 이처럼 공룡 기업이 쓰러져 가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국 회사가 아무리 성공했다고 해도 사업 타이밍을 놓치고 자기 만족만 하게 되면, 퇴보하는 건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에는 이런 변화(기존 1위가 밀려나고 새로운 도전자가 늘어나는 상황)가 늘어날 분야가 더 있을 텐데요. 


어떤 기업이 또 오래된 자사의 명성을 잃을 것인지 궁금하네요.
인텔의 경우를 보게 되면 내가 투자하고있는 기업의 연구, 공부를 중단해서는 안된다는 이유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5. 페이스북 매수 열풍 


지난 주에 한국인에 의한 Facebook 매수세가 엄청 컸는데요. 최근 주가 하락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이 되었다고 많은 분들이 보는 것 같네요. 저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숫자와 평가를 고려하면 꽤 좋은 위치에 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최근 Facebook은 기업의 정체성을 메타버스로 바꾸려 하고 있습니다. 향후 5년간 페이스북은 완전히 다른 회사처럼 느껴지고, 그 과정에서 회사와 주가가 재평가 될 것 같습니다. 


지난 20년간 테슬라의 평가가 전기 자동차 제조 회사에서 데이터 플랫폼 회사로 전환 되면서 주가는 크게 상승했는데요.
과연 페이스북은 어떻게 될까요? 이번 주 발표되는 Facebook의 새로운 사명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네요.

 

 

 

6. 10월 마지막주 미국 주식 일정표


10월 마지막 주 주요 미국 주식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케줄이 꽉 찬 건 정말 오랜만인데요. 결국, 이번 주가 수익 발표 시즌의 가장 뜨거운 주이고, 상위 5 빅테크 종목과 한국 기업들의 수익의 대부분이 발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월 : 페이스북
 화 : 구글, AMD, 마이크로소프트, 트위터, 비자, 3M
 수 : 맥도날드, 코카콜라, 보잉, 스포티파이
 목 : 아마존, 애플, 마스터카드, 쇼피파이, 스타벅스
 금 : 쉐브론, 액손모빌



그렇지는 경제지표로는 9월 개인 소득, 지출과 개인 소비 지출 지수와 미국의 3 분기 GDP가 유일한 이슈가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유명한 기업들의 수익이 많이 발표될 것이기 때문에, 이번 주는 바쁜 일주일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 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수요 예측 결과 : 카카오 페이 무조건 사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10월 25일에서 26일 청약을 진행하는 카카오 페이에 대해 알아보고 종합 점수를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종목을 청약하는데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주관사도 무엇

uchinaeconomy.urizuninfo.com

 

 

피코그램 공모주 수요 예측 결과

안녕하세요. 이번 주 청약하는 피코그램 공모주 수요 예측 결과가 공시가 되었는데요. 따라서 피코그램 공모주 청약일정 수요 예측 결과를 안내하고 분석해 보겠습니다. 피코그램

uchinaeconomy.urizuninfo.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레포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 관련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최대 실적 발표에도 삼성전자 주가 하락 삼성전자는 21년 3분기에 분기별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올해 3분기 매출은 70

uchinaeconomy.urizuninfo.com

 

 

SK 하이닉스 주가 전망 내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SK 하이닉스 주가 전망 관련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SK 하이닉스 주가 : 신저가 SK 하이닉스 주가는 정말이지 "폭락"상태입니다. 4일 연속으로 신저가를 기록 중인데요. 6개월

uchinaeconomy.urizuninfo.com

 

 


오늘의 미국 증시 현황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