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네이버웹툰 바로가기 만들기 : 그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by 리더 리얼 2021. 9.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웹툰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좋아요와 구독 추가는 무료입니다.^^

naver webtoon

 

네이버 웹툰(Naver Webtoon)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만화, 웹툰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에서 자체로 만화가, 웹툰 작가를 고용해서 매일 연재 중이죠.

 


요즘 한국의 만화, 아, 이제 만화라고 하면 아재일까요? 만화가 아니라 웹툰이 전세계적으로 뜨겁습니다. 네이버웹툰은 글로벌 월간 순 사용자 수(MAU) 6천200만을 돌파했고, 미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도 성장 중이라 하는데요. 네이버웹툰의 북미 사용자 수는 작년에 1천만명을 넘기면서 연평균 성장률 71%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저는 아재라서 불법으로 들어온 일본만화를 보면서 자랐는데 지금은 한국의 웹툰이 전세계로 수출되고 있네요. 믿기지 않고 정말 한국의 웹툰이 자랑스럽습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웹툰은 자신만의 창작 생태계와 시스템을 만들어서 신인 만화가를 끊임없이 발굴해내고 있고, 지속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내면서 자사의 사업을 더 크게 키우고 있습니다. 게다가 누구든지 자신의 만화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성공한다면 만화가로 데뷔 가능한 플랫폼인 ‘도전만화’의 창작 생태계를 글로벌 시장에도 적용했습니다. 계속 신인을 발굴해서 플랫폼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자신들의 광고를 보게 하거나 다른 사업에 계속 사람들을 머무르게 하는 도구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웹툰인 것이죠.

 

naver webtoon
naver webtoon

위키백과의 네이버웹툰 항목을 보면 매일 마다 수십여개의 웹툰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일이 다 셀 수 없을 정도... 한국에 만화 그리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고, 이렇게 다양한 웹툰이 있는지 저도 이번에 알았네요.

 


아래 위키백과 네이버웹툰으로 가보시면 정말 많은 네이버 웹툰들이 있는데, 저도 일일이 다 볼 수는 없고 관심있는 만화들만 골라서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러분들 역시 다 보시는 것은 무리이실테고 좋아하는 작품들만 골라서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위키백과 네이버 웹툰 링크>

naver webtoon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 만들기>>


자, 이제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를 만들러 가볼까요?

먼저 크롬을 열어 주시고, 네이버나 다음 같은 검색엔진에서 '네이버웹툰'이라고 검색창에 입력을 해보세요. 그러면 뭔가가 나올 겁니다.

naver webtoon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웹툰'이라는 화면이 뜨는데 보이시죠? 이미 웹툰 정보까지 같이 뜨네요. 요즘 검색엔진들은 참 디테일해요.

 

naver webtoon

 

클릭하셔서 네이버 웹툰 화면을 한 번 열어 보세요.

naver webtoon

 

그리고 오른쪽 가장 위에 점 세 개를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여러 메뉴가 내려오는 게 보이시죠?

 

naver webtoon

 

'도구 더보기'에 마우스 커서(화살표)를 이동시키면 '바로가기 만들기'가 나옵니다. 이번엔 이 방법으로 해 보세요.

naver webtoon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나올 겁니다.

 

naver webtoon

 

거기에 네이버웹툰 바로가기라고 바로가기의 이름이 있는데, 이대로 '만들기'를 클릭하셔도 되고
아니면 본인만의 이름을 지정하신 다음에 '만들기'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저는 그대로 갈게요.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로 하는 걸로.

 

naver webtoon

 

 

자, '만들기'를 클릭하니까, 컴퓨터 바탕화면에 '네이버웹툰 바로가기'가 생겼네요??

다들 보이시죠? 네 이렇게 따라 하시면 되는 겁니다.

 

naver webtoon

자, 이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여러분들도 네이버웹툰에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쉽고 재미있게 웹툰을 즐기시고 본인만의 웹툰도 만들어 보세요.

저 역시 앞으로 네이버 웹툰을 추천해 보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